
(한국연예스포츠신문) 김민수 기자 = 에코락(樂)갤러리가 오는 2월 8일부터 19일까지 <제2회 전국 미대 졸업전시 The Graduation 展>를 개최한다.
미술대학을 졸업하는 모든 졸업생은 4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에 대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졸업 전시”를 진행한다. 졸업 전시는 졸업을 위한 마지막 관문이기도, 작가 인생으로 시작하는 첫 전시이기도 하다.
<제2회 전국 미대 졸업전시 The Graduation 展>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전시가 아닌, 작가로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과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 미술대학 졸업생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소개하고자 기획된 전시다. 또한, 모든 학교의 전시장을 찾기 힘든 관람객에게 작가의 길을 선택한 이들의 시작을 알리고 소개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에코락(樂)갤러리의 공모를 통해 선발된 17인 (김다진, 김민기, 김세원, 김승민, 김지은, 김진수, 김하은, 박민영, 박준상, 손유진, 이정연, 이지민, 정명겸, 정혜원, 주형지, 최정연, 한지선)의 작품 80여 점을 선보이며, 청년 작가 특유의 거침없고 과감한 시도를 곁들인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소개한다.
제 2회 전국 미대 졸업전시 The Graduation 展>가 열리는 에코락(樂)갤러리는 대한민국 미술계를 이끌어갈 신진작가들을 소개하고 다음 세대가 열어갈 미술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며, 온라인 플랫폼인 에코락갤러리닷컴을 통해 전시되는 모든 작품을 쉽게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에코락(樂)갤러리는 미술품이 일부 특권층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보통 사람들도 손쉽게 할부로 구매하여 누릴 수 있는 ‘미술품의 대중화’를 이루고자 하림그룹 에코캐피탈(대표이사 장현근)이 설립한 갤러리이다. 캐피탈 업계 최초로 [미술품 할부금융업에 부수하는 신진화가의 미술품 판매대행]에 대해 금융감독원 신고를 완료하여 60개월 이내에서 자유롭게 그 기간을 결정하여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을 오픈 하였으며 오픈 2년만에 1051명의 작가, 13,246 여 점 작품이 등록되었다. 에코락갤러리닷컴은 작가가 스스로 작품공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작품정보와 판매내역 등을 직접 관리 할 수 있어 작가의 전 생애에 걸친 모든 작품 정보를 상세하게 기록한 자료이자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위조 및 모작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기초 자료인 <카탈로그 레조네 (Catalogue Raisonné)>의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