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미스터 하이가 들려주는 Hi Vietnam!
기획) 미스터 하이가 들려주는 Hi Vietnam!
  • 레쑤언하이 베트남특파원
  • 승인 2019.05.28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여행의 필수 코스 다낭에 대해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레쑤언하이 베트남특파원 =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 베트남! 작년한해 360만명이 베트남을 관광했으묘 올해 500만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갈 것이라 보여진다. 베트남이 더욱 각광받은 것은 이번 미,북회담이 하노이에서 열리며 전세계인들의 눈에 베트남을 각인 시키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베트남으로 관광을 가게 될 것 으로 보이며 여행을 갈 때 어떻게 하면 즐겁고 멋진 여행을 보내면 좋은가를 본지 특파원이면서 현지 가이드로도 활동 중인 하이를 통해 베트남 여행! 어떻게하면 알찬 여행이 될지 알아보고자 한다.

5년전부터 베트남 사람들한테 베트남 중부 지역의 다낭은 베트남에서의 가장 살 만한 지역이며 외국 사람들도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첫째, 도시 구조

다낭은 처음부터 베트남 정부에서 뚜렷한 의지를 가지고 국제적인 관광지와 무역 센터 기획 개발을 하였다.

그래서 현재 다낭 시내는 구역별 특색을 고려한 도시 구성 개발이 잘되어 있으며 특히 다낭 중심에서 각각 구역으로 편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은 아셈회의 등의 국제적인 행사를 치룰 때마다 세계 각국의 정상들에게서 선진국형 도시 개발 모델로 찬사를 받고 있다.

둘째, 다낭의 환경

환경에 대한 부분은 베트남 정부에서 처음부터 국제적 관광지로 개발을 진행 했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부분만큼은 베트남 다른 지방보다 더욱 세심하게 준비를 되어 있다.

현재 다낭시는 정부와 민간 기구와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정보 및 시민 의식의 고취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그런 결과 지금 다낭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토대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으며 다낭 시민들 또한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게 되었다.

깨끗한 자연 환경을 느끼며 해변을 따라 쭉 뻗은 도로는 언제 어느때 쏜짜반도(Bán đảo Sơn trà ) 및 미케비치(Biển Mỹ Khê ), 강변, 박물관, 용다리, 사랑 부두 다리...등을 편하고 자유롭게 자동차 드라이브를 할 수 있으며 나짱,후에 등의 인근 지역으로 이동도 용의하다.

셋째, 다낭 주민들의 시민의식

베트남 어느 지역보다 체계적이고 훌륭한 부분이 바로 시민 의식과 치안 부분이다. 곳곳마다 공안 또는 경비원들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24시간으로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다낭시 당국은 정부 노력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제공 및 저소득층에게는 숙소 등의 사회 복지를 제공해 줌으로서 현재 노숙자, 잡상인, 도둑 등이 현저하고 줄어들게 만들었다. 그에 따라 다낭 시민들은 현재 편안하게 다낭 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사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은 편안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넷째, 다낭의 생활의 편리성

다낭에서는 대형 마트, 면세점, 외국 공관, 은행 등의 모든 사회 제반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언제든지 필요한 게 있다면 구할 수 있다. 그리고 다낭은 한국, 일본, 프랑스, 미국 유럽 등등의 맛있는 음식점들이 즐비하고 관광객들의 먹거리를 충족시키고 있다. 교통 부분은 다낭시가 워낙 원형 형태의 지형을 갖추고 있어서 중심에서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가깝게 이동할 수가 있으며 친절한 택시 및 오토바이는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다섯째 편리한 항공편

하루에 한국에서 다낭까지 14번의 직항 항공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 어디(서울, 부산, 제주 등)에서 베트남 다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그중에는 한국 항공사도 있고 베트남 항공사도 있으며 저가항공사도 있고 고가항공사도 있으니 원하는대로 편하게 선정하여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여섯째 다낭의 교통편

다낭의 전체면적은 1,285㎢이다 큰지역이 아니며 동쪽은 동해에 접하고 서쪽은 산악지대이며 다낭 내부에서는 구시가지와 신가지 지역으로 한강으로 나눠있는 지형d로 이루어 져 있으며 다른 베트남 지역처럼 대부분은 사람들이 오토바이로 이동하고 복잡한 상황이 보이는데 사실은 생각보다 안전하다 보면 된다. 베트남에서는 음주운전을 많이 안하며 운전속도가 빠르지 못해 큰사고 거의 안나는 편이다. 특히, 다낭에서는 노선(다낭시내 관광코스 및 식당, 카페, 마트 등)이 가까이 있으며 이동시간이 많이 안걸려서 손님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것이며 그리고 다낭에서는 노선이 너무 떨어지지 않고 도로도 좁아서 큰버스로 이동하면 좀 불편할 것이다. 좋은 이동수단으로 16인승버스로 이용하면 제일 나을 것 이다.

일곱번째 다낭추천이유

베트남 다른 지방보다 다낭에서는 손님들이 관광 및 휴양으로 한번에 많이 진행할 수 있는 지역으로 특히, 한국 사람들에게 맞는 지역이라 볼 수 있다. 첫째, 다낭이 해변지역이라 한국 해안도로와 비슷하고 관광객들이 와서 빨리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둘쨰, 아름다운 해변뿐만 아니라 다낭 주변에는 많은 유적지 또는 문화역사도 많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와서 베트남에 대한 문화 및 역사, 관습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셋째, 현지음식이다. 현지 맛 집, 정식 또는 해산물 음식들이 한국인들의 입맛 에 맞는 맛이라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한국 속담에 “백문불여일견”란 말이 있다. 직접 체험하고 즐겨보면 알 것이다.

여덟번째, 현지인의 성향

시장이나 매장에서 관광객들에게 비싼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항상 관광객들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친절하게 대하고 가족처럼 집요할 정도로 문제를 해결해 주려고 합니다.외부 손님이 아니라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한 미소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 앞으로 베트남의 최고의 관광 도시 다낭! 세계 최고의 관광 도시!로 자리 잡고 있다.

1.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비교

장점–

패키지에 비교해 자유여행의 장점이 상당히 많다.

1) 여유성: 자유여행으로서, 손님들이 모든 일정을 여유 있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도 있고 관광을 제대로 할 수 도 있다.

2) 선택성: 자유여행 이용 시에는 손님들이 원하는 대로 진행할 수 도 있고 일정을 편하게 변경할 수 도 있다.

3) 품질성: 식사를 할 때 항상 맛 집 , 고급음식점에서 먹고 숙소는 좋은 숙소로 이용가능 하다.

4) 합리성: 패키지와 달리 자유여행에 대해 손님들이 투어샵에 안 들어가며 선택 관광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비용을 합리적으로 쓸 수 가 있으며 일행 팀으로 진행돼서 편하고 일치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가이드에게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

5) 정보성: 현지에 대한 문화 및 관습, 특징 등을 더 상세히 알 수 잇다.

단점–

1) 상품구매가 패키지보다 조금 비싼 편이다

2) 관광객 수가 적어서 가끔 분위기가 좀 떨어진다.

3) 가이드가 현지인이니 가끔 의사소통 부분은 잘 안 된다.

(사진출처 = 위키리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