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위치한 “이화호텔” 하성호 대표
전주 한옥마을 위치한 “이화호텔” 하성호 대표
  • 황주원 기자
  • 승인 2020.02.03 16: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 이화호텔
* 하성호대표
사진출처 = (이화호텔 하성호대표)
사진출처 = (이화호텔 하성호대표)

(한국연예스포츠신문) 황주원 기자 = 솔차니는 전북 전주의 전통말로 솔찬하다 라는 말을 영감받아 관광명소 전주 한옥마을에 맞게 상호을 결정했다고 '솔차니' 하성호 대표 는 말하였다.

“이화호텔” 하성호 대표는 여러 사업을 하면서 경력과 노하우로 탄탄한 요식업과 숙박 사업에 대가 라고 볼수있다. 이번 커피사업도 전주 메카 한옥마을 에서 기존 커피숍과 남다른 영업 노하우 으로 전주시민과 관광객들 유치에 최선을 다한다고 하였다. 

"솔차니커피"가 입점한 전주한옥마을 이화호텔은 예전 부터 관광객 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호텔이기도 하다.  후기글을 보면 "저렴하다" "로비가깔끔하다" "가성비굿" 등 많은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솔차니커피" “이화호텔” 하성호 대표는 예비 창업주 분들께 경영 철학에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하성호 대표는 커피전문점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일부 지역에 너무 많은 커피전문점이 들어서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수익을 내는 매장이 훨씬 더 많다. 때문에 커피전문점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지적은 아직 일부 지역이나 과도하게 전문점이 집중된 곳에 국한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 (이화호텔 하성호대표)
사진출처 = (이화호텔 하성호대표)

커피전문점 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매장의 위치이다. 예비창업주들은 그러나 적합한 위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위치에 매장을 열게 되면 수익성이 저하되는 것은 물론 사업을 안정궤도로 끌어올리기가 힘들게 된다. 따라서 본사에서 직접 상권이 확실한 지역에 매장위치를 안내해 주는 서비스는 성공창업을 보장하고 수익률을 제고한다는 측면에서 한 걸음 앞선 마케팅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였다.

“이화호텔” 하대표는 전북 전주에 고유 음식들을 퓨전으로 개발하여 와플 요거트 수제차등을 업계 최초로 선보여 전국적으로 사업을 시작 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성현 2020-02-03 20:51:06
너무 가보고싶어요 전주방문할때 꼭 들려서 요거트랑 와플먹고가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