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예스포츠신문] 김혜진 기자 =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TV 시리즈용 애니메이션 '도깨비 언덕에 왜 왔니?'가 오늘(21일) 투니버스에서 첫 방송된다고 밝혔다.
'도깨비 언덕에 왜 왔니?'는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2019년 '원작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지원한 작품이다. 본 사업에 CJ ENM, KT alpha가 함께했다.
'도깨비 언덕에 왜 왔니?'는 동쪽여왕의 성에 잡혀 있는 부모님을 구하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소년 '가람'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으로, 다음 웹툰에서 평점 9.8을 기록한 김용회 작가의 '도깨비 언덕에 왜 왔니?'를 원작으로 한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박보경 센터장은 "쏘울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한 도깨비 언덕에 왜 왔니?는 흥미와 교육적 요소를 두루 갖춘 콘텐츠"라며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투니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충분히 성공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제콘텐츠마켓 SPP 2021에서 프리미어 홍보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 대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고도 덧붙였다.
한편 SBA는 중소기업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특별시 출연 기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