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DREAM가 윈터송 'Candy'(캔디)로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16일 오후 6시 공개된 NCT DREAM의 겨울 앨범 타이틀 곡 'Candy'는 벅스, 바이브 1위를 비롯해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함과 동시에, 수록곡을 줄세우며 NCT DREAM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일본, 호주, 덴마크, 인도, 칠레, 인도네시아, 러시아, 말레이시아, 튀르키예(터키),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스리랑카,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등 전 세계 16개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NCT DREAM은 이번 앨범으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판매액 1백만위안을 달성한 앨범에게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증명했다.
16일 발매한 NCT DREAM의 신곡 ‘Candy’는 1996년 발표된 H.O.T. 정규 1집 수록곡 ‘Candy’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편곡을 맡아 원곡의 경쾌한 멜로디에 NCT DREAM의 청량한 매력을 더했다.
한편, NCT DREAM은 16일 방송된 KBS 가요대축제에서 신곡 'CANDY' 무대를 공개했으며, 17일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 청량하고 통통 튀는 매력의 타이틀 곡 'Candy'와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수록곡 'Graduation'(그레듀에이션) 등 2곡 무대를 선사했다.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