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전국의 유치원, 어린이집을 비롯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유아 관련 센터에서 펼쳐지는 이번 뮤지컬은 한국 콘텐츠 진흥원이 2020년부터 시행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 관광부와 함께 미디어 기기 및 게임 사용이 늘어가는 유아들을 위한 올바른 게임 이용 방법을 위한 유아 뮤지컬이다.
'게임특공대의 게임세상대탐험'은 2024 유아게임리터러쉬 사업의 일환으로, 주인공이 백설공주 게임 속으로 마법 커튼을 통해 이동해 펼치는 흥미로운 모험을 그린 교육 뮤지컬이다. 백설공주와 난쟁이, 황금사과 등 아이들이 익숙한 캐릭터를 활용해 게임을 매개로 유아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우도록 유도한다.
이 작품은 김동선 총감독(뮤지컬 ‘광화문연가’ 프로듀서,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을 필두로, 젬마킴 프로듀서(대한민국 여성 1호 팝페라 가수), 극본 송시현(가수, 꿈결 같은 세상), 작·편곡 이준현과 한윤미(롯데 로고송) 등 다양한 제작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동선 총감독은 “미래는 꿈을 꾸는 사람들이 만들어 간다”며, 이 작품을 통해 “아이들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주인공 모모, 백설공주, 그리고 캐릭터 뿌뿌가 이끄는 3인극으로 구성된다. 모모는 게임 속 세상을 구하기 위해 유아 관객과 함께 모험을 떠나고, 좋은 습관을 통해 황금사과를 획득해 나쁜 마녀를 물리치는 여정을 펼친다. 게임 속 상호작용을 활용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바람직한 생활습관을 익히도록 유도하는 점이 특징이다.
출연진으로는 아이돌 그룹 출신의 박찬효(위앤유), 임정민(루나솔라)이 주연을 맡았으며, 김지원, 이서연, 이주혜, 예지, 손인택, 김형진, 그리고 연출을 맡은 배상범 등 배우들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이번 공연의 제작사 (주)굿보이스컴퍼니의 대표 젬마킴은 “앞으로 유아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을 위한 미디어 및 스마트 기기 이용 교육과 범죄 노출 방지 등을 주제로 한 뮤지컬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유아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과 사회적 책임감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콘텐츠진흥원 2024 유아게임리터러쉬 창작 뮤지컬은 2024년 9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총 90회에 걸쳐 진행된다. 공연 관련 정보는 인스타그램(@goodvoice_musical)과 (주)굿보이스컴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