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잠자는 상상력을 깨워라

2008-09-08     김형철 기자

(한국연예스포츠신문) 김형철 기자 = 상상력이 최고의 경쟁력이 된 21세기. 괴짜, 몽상가, 현실 부적응자라며 손가락질 받던 사람들은 이제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인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의 대표들도 자신들을 최고경영자(CEO)라는 말 대신 최고상상력책임자(CIO : Chief Imageination Officer)라고 불러주기를 바라고 있다.

이처럼 상상력의 중요성은 언급할 필요도 없이 중요하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잠자고 있는 상상력은 어떻게 키워야 할까?

9월 22일(월) 충무아트홀 소나무실에서 상상력 충전 프로젝트 풍류아고라, 그 여섯번째 강연회가 개최된다. 매월 문화를 통한 상상력 충전이라는 모토로 이루어지고 있는 풍류아고라는 강연과 공연, 경연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다.

2008년 4월부터 시작된 풍류아고라는 ‘컬처노믹스’, ‘스토리텔링’, ‘컬처코드’ 등의 주제로 시즌1을 마치고, 지난 8월 ‘패션’을 시작으로 ‘디자인, 건축, 영화, 게임, 드라마, 출판’ 등의 주제로 이어진다. 제6회 풍류아고라는 베스트셀러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의 저자 임헌우 교수를 모시고 <디자인과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풍류아고라 강연회에서는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라는 제목으로 ‘상상력이 경쟁력이다 / 뉴튼적 패러다임을 통해본 발견의 가치 / 상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원리와 방법’ 등의 내용으로 명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