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진'심인 BTS 진, 메이플스토리 인턴으로 첫 출근 !

'출근용사 김석진' 16일부터 연달아 유튜브서 공개

2022-08-17     전희찬 기자
메이플스토리

지난 16일 메이플스토리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근용사 김석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진과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이 면접을 보는 장면도 담겼다.

면접에서 진은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에 지원한 이유는?"이라는 질문에 "메이플스토리는 내 삶 그 자체"라고 밝히며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면접에 합격한 진은 회사 생활을 시작하며 사원증 사진 촬영과 웰컴 키트 언박싱 등의 모습으로 재미를 더했다. 

메이플스토리

진은 직원들과의 점심 식사 중 "김석진 신입사원의 최애 맵은?"이라는 질문에 "이유 없이 찾아가는 맵은 듀얼 파이렛이 나오는 삐뚤어진 시간"이라며 "BGM이 좋고 어렸을 때 거기서 사냥을 열심히 했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진은 예전부터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애정을 SNS 등을 통해 숨김없이 표출해오며 눈길을 끌었는데, 지난 2020년에는 방탄소년단과 메이플스토리가 함께 콜라보 콘텐츠를 계획하면서 한정판 아이템을 출시하게도 했다.  

메이플스토리와 진의 콜라보가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출근용사 김석진'의 티저 영상은 17일 오전 기준 280여만 회를 기록했으며 지난 16일 공개된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도 15시간 만에 78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진의 인생 첫 기획 PPT는 18일 EP_2 영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25일에는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