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패션의 수도라 불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2023 대한민국·프랑스 모델선발대회"가 9월 23일 프랑스 파리 ‘살롱 아에로클럽 드 프랑스(SALONS AÉRO-CLUB DE FRANCE)’에서 개최된다.
4회 연속으로 프랑스 파리의 핵심 지역에서 개최되는 본 대회는 대한민국 전통의상 한복이 어울리는 세계인을 선발하여 우수한 복식문화를 세계에 알리고자 시작되었다.
매년 선발된 유럽 한복모델들은 대회장 앞 에펠탑에서 '한복 화보' 촬영을 선보이며 대한민국의 문화를 알리고 있으며, 내년 5주년을 맞이하는 프랑스 대회와 1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대회를 기념하여 특별한 순간을 준비하고 있다
대한민국, 프랑스, 태국 등 해외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세계 문화외교의 일환으로 자국의 전통복식문화와 패션모델선발대회를 융합시킨 세계 유일무이한 국제행사로 해를 거듭하며 급속히 늘어나는 참가자들과 함께 한류 문화교류를 선도하는 대표 행사로 알려져 있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유럽 각국의 모델들은 직접 한복을 입고 한복의 아름다움과 함께 본인의 매력을 무대 위에서 선보이며, 에펠탑 및 개선문 등에서 한복 화보촬영을 진행하고 다가오는 한국 최대규모로 개최되는 내년 ‘2024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최종결선에 초청되어 한국모델들과 함께 무대에 설 계획이다.
2023 대한민국•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한문화진흥협회 주최, 세계문화진흥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국제문화행사 전문 연출가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총괄한다.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