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매연, ‘SMUF’서 건전 음악 유통 캠페인 진행 ‘함께 보호하고 만드는 K-POP 강조’
한매연, ‘SMUF’서 건전 음악 유통 캠페인 진행 ‘함께 보호하고 만드는 K-POP 강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9.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 한국매니지먼트연합)
(제공 = 한국매니지먼트연합)

(한국연예스포츠신문) 김민수 기자 = 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하 ‘한매연’)이 건전한 음악 유통을 위해 앞장선다. 

한매연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광화문 일대에서 진행되는 ‘서울뮤직페스티벌’(이하 ‘SMUF’)에서 건전한 음악 유통을 위한 캠페인을 한다고 밝혔다. 

‘바른대중음악사랑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한매연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하는 것으로, 대중음악 창작의 기반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다양성을 확산하는 등 올바른 대중음악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준비한 것이다. 

‘Fairplay’(페어플레이)라는 캠페인 명에서도 드러나듯이 공정한 대중음악의 경쟁과 소비가 올바른 대중음악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간다는 내용의 취지로 진행된다.

또한 ‘SMUF’에선 각 장르별 K-POP(케이팝)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핵심 연예기획사의 소속 아티스트를 홍보하는 부스와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관람객이 캠페인과 더불어 즐거운 K-POP 페스티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매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중들에게 좀 더 정정당당한 대한민국 대중음악산업의 미래를 제시할 원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의 대중음악산업에 있어 제작자와 유통업자 등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환경이 공정해야 발전적인 문화의 창조 및 계승이 가능하며, 이에 대중 역시 참여로 동참해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어 한매연은 “앞으로 산업 관계자들과 더불어 건전한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를 위해 계속 힘쓸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