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예스포츠신문] 김혜진 기자 = (사)디엠씨코넷과 DMC산학진흥재단이 급변하는 시장과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와 지식 학습을 위한 명사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이번 강연에는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빅데이터응용학과 이경전 교수가 함께했다.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강연은 인공지능 기술과 비즈니스의 최근 동향부터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 한국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특히 이경전 교수는 'AI의 발전이 일자리를 위협한다'라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자동화와 연결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만든다"라며 "새롭게 등장하는 AI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밝혔다.
강연이 종료된 후에는 (사)디엠씨코넷의 신규 회원사 (주)페어플레이스 소개가 이어졌다. 이정윤 대표는 "페어플레이스는 콘텐츠 프로덕션으로 시작했다"라며 "오랜 기간 쌓아온 콘텐츠와 미디어 노하우를 활용해 교육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홍보·교육 서비스를 결합해 커넥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직무경험을 원하는 청년과 트렌디한 콘텐츠, CSR 효과 등을 원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특히 이정윤 대표는 "현재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하는 서울기업 OJT 프로젝트 1회차가 시작했고 2회차 참여 기업을 모집 중"이라며 "기업의 인재난과 청년의 취업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디엠씨코넷 측은 "11월 21일에도 인공지능 관련 명사초청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